FANDOM

  • 이름 : 교만
  • 나이 : ?
  • 종족 : 네크로맨서
  • 키 / 몸무게  : 175(+힐=180)/ 말랐다...
  • 좋아하는 것 : 자기자신, 예쁜여자, 사기
  • 싫어하는 것 : 인간, 귀찮은 것, 자기를 무시하는것
  • 등장 에피소드 : 일단 동료들중에서 제일 나중에 추가될것같은데요..

외모, 성격, 특이사항Edit

CV:모리타 마사카즈

금발의 곱슬머리가 4대6정도의 비율로 갈라졌다. 6의 앞머리는 떠있고 4의 앞머리는 옆머리수준... 난해한 설명. 또렷한 눈매에 검은 눈동자. 인정하기 싫지만 반반하게 생긴 얼굴은 맞다. 의상은.. 아직 미정이지만 어쨌건 신부복~종교복계열. 자기 키만한 스태프를 들고있는데, 위에는 큰 교단의 십자가..같은 모양. 테두리에 날이 서있다. 밑은 붓. 강한 악마를 소환하기 위해서 붓을 사용해 더 큰 마법진을 그린다. 마른 체격. 체격답게 근력이나 지구력도 딸리지만 종족 특성상[1] 피통은 나름 빵빵. 본인 시점 오른쪽 허벅지에는 마법서 스크롤, 왼쪽 허벅지에는 성수로 가터링에 달고다닌다. 그냥저냥한 키지만 비율이 좋다. 잘생긴것같다고? 잘생긴건 맞다. 정말 잘생기기만 했다.

오만방자와 어딘가 잘못된 자기애의 끝을 달린다. 본인성애자. 이몸은 대단해! 이몸이 이 지구에서 제일 최고라고! 불만있는놈 파이어블래스트로 조져버린다! ...정도. 실제로도 어딜가도 알아주는 법사/프리스트/네크로맨서 지만 자기가 그걸 너무나도 잘 알고 그걸 너무나도 자랑하는 바람에 딱히 대단해보이진 않음. 자기 외의 사람들은 모두 개무시. 다른 동료들보다 특히 종족차별이 심한데, 그 예로는 약한 인간을 혐오한다. 그렇기때문에 엔비를 너무나도 혐오한다.[2] 귀찮은것들을 싫어하는데, 대표적으로 항상 옆에서 구는 색욕에게 떽떽거린다. 하지만 자신만큼 강한[3] 색욕이기에, 크게 뭐라고 하지는 않음.호모플래그! 일단 계약상태기도 하고...

  • 평소 공격은 4원소(불물땅공기)등..을 이용해 마법을 쓴다. 법사도 겸용으로 하고있습니다. 생각해보니까 이 설정 너무 사기인것같아요 교만을 죽입시다
  • 궁극기가 악마소환인데, 이때 소환사의 피를 사용하기 때문에 스태프 윗부분이 날이 선것. 더욱 크고 강한 악마를 소환하기위해서는 큰 마법진이 필요하다. 종족 특성상 피의 양이 꽤나 많지만 역시 대형 악마를 소환하면 몸에 무리가 온다. 악마를 소환했을때는 눈이 반전눈이 된다. 소환으로 점점 몸에 무리가 오면 흰색 눈동자가 점점 검어지고 급기야 검은 눈이 되면 눈과 입에서 검은 연기가 피어오른다. 심장에서 시작해서 모든 핏줄에 검은 피가..! 이것은 악마에게 몸이 침식되는것이며 눈과 입에서 피어오르는 검은 연기는 소환된 악마에게 댓가로 영혼을 빼앗기는... 중2설정! 끝까지 가면 온몸이 찢어지는 고통과 함께 죽게된다. 정확히는 악마에게 영혼을 빼앗겨 육체는 더이상 쓸모없어지는것이다.
  • 색욕과 계약하면서 본명을 빼앗겼다.[4]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가명은 '율리시스'(Ulysses) 뜻은 '증오받는 자'. 어찌보면 교만의 인생에 제일 잘 어울리는 이름일지도... 본명은 색욕만 알고있다. 본인도 모른다.
  • 반지를 굉장히 많이 끼고 있다. 계약의 증거에 대한 반지인것같다. 중간에 있는 보석은 악마의 보석.. 계약이 효력을 잃을수록 색이 바래고 완전히 파기되면 보석이 아니라 돌로 바뀌는 듯.

등장 에피소드 상세 설명Edit

죽음에게 '어마어마한 능력을 가진 네크로맨서가 있대!'라는 말과 함께 교만을 잡아오라는 지시를 받은 엔비

하지만...사실 교만은 성직자로 활동중이었는데...(이하 모름)

과거 행적Edit

본래 다른 네크로맨서들과 달리 한참 약한 꼬맹이녀석이었는데, 처음으로 소환한게 아스모데우스(색욕). 색욕과 계약하게 되면서 상상초월하는 힘을 얻음.[5] 그렇게 아스모데우스는 어린 교만을 업어키우는데, 교만이 혼자서 살아가게 될쯤에 급작스럽게 떠나버린다. 아스모데우스가 없이 혼자 살아가게 된 교만은 자신이 가진 힘으로 제일 돈벌어먹고살기 편한 교단에 들어가고, 어마어마한 힘에 7대선으로 스카우트됨. 그러다가 엔비가 7죄로 데려가서 7선 빵꾸남. 그래서 7선에 교만 땜빵으로 엔비 동생 들어옴. 끝.

전투방식Edit

법사/프리스트/네크로맨서

마법/항마/강령술 3종세트 도시락.

기타 사항Edit

"...천사들의 결의와 성인의 판결에 따라 율리시스를 저주하고 추방한다....율리시스여, 밤낮으로 저주받고, 잠 잘 때도 일어날 때도 저주받아라...신께서는 그를 결코 용서하지 마시고, 노여움과 분노가 이 사람을 향해 불타게 하소서... (후략)"[6]
교단에서 파문당한 신부. 파문당한 이후로도 신부복을 입으며 사기꾼생활을 한다... 쓸게없군..

이성애자인것같다. 근데 색욕이랑 호모플래그가 너무 심하다. 공식호모 맞는듯
교만은.. 확실히 바람둥이는 맞지만 육욕을 탐하는건 아니고 정말 정신적인 사랑을 원하는것이지만 키워진게 색욕(육욕) 한테서 키워졌으니 사랑이라는 개념이 아예 없을것같습니다. 사랑에 대한 갈증은 심하지만 완전 다른 방식으로 풀고있는것.. 목마르다고 바닷물 퍼마시는 꼴.
아마 이성애자라는 것도 남자랑 안해봐서 그런걸지도..

스토리 진행하는동안 색욕말고도 탐욕, 탐식과도 계약하고 있다. 하지만 주 계약 악마는 색욕.
생각해보면 색욕은 계약자도 맞지만 파트너의 의미가 조금 더 강한듯.. 자세한건 네크로맨서 항목 참조. 네크로맨서 (Necromancer)

최후의 전투에서 더이상 적을 7죄의 전력으로 막아낼 수 없자, 제일 강한 악마인 사탄을 소환하고 죽는다. 계약자가 사라진 악마조는 힘을 다시 돌려받고, 그 중에서도 제일 많은 힘을 준 색욕이 제일 먼저 알아채고 놀란다. 그리고 교만은 영혼을 모두 소비하고(악마와의 계약으로 인해) 이성만 남아 악마와 계약한 자들이 떨어지는 심연으로 추락한다.

여기서 루트가 두개로 나뉘는데

  • 간지나게 마무리하고 진짜뒤짐(구애니판)
  • 색욕이 알아차리고 심연으로 뛰어들어서 교만이 죽으면서 색욕의 소유가 되었던 자신의 영혼을 마우스 투 마우스로 으아아다시 돌려주고 이승으로 돌아오게함.[7]

극장판을 염두해서는 두번째가 좋은것같은데 너무 공식호모같아서 부들부들함.

주석Edit

  1. 종족 자체가 악마와 계약하기위해 생겨난거
  2. 그런데 이런다고 딱히 분해하거나 꿀릴 엔비는 아니다
  3. 실제 색욕의 전투력은 얼마나 되는지 모른다.(스파이이기 때문에) 본모습으로 돌아가면 교만은 발톱의 때만치도 안될것같지만...
  4. 자세한 내용은 네크로맨서 항목 참조
  5. 7대악만데 이정도는 되야되는거 아닌가
  6. 스피노자 파문 선언문을 이용했다.
  7. 사랑미혹엘레지처럼 심연으로 가라앉는 교만에게 다시 공기(영혼)을 불어주는 색욕 같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