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 이름 : 소마 (ソーマ)
  • 나이 : 지구편 기준 3살(!)
  • 종족 : 일단 인간
  • 키 / 몸무게  : 181cm/78kg
  • 좋아하는 것 : 낮잠, 학습
  • 싫어하는 것 : 
  • 등장 에피소드 : 지구편 16화 악의 아들 에서 등장.

지구편에서 악역으로 등장했으나 후배즈로 우선 분류

외모, 성격, 특이사항Edit

CV: 세키 토모카즈

백발 머리에 파란색 눈을 하고 있다. 피부색은 머리색하고는 다르게 황인종에 가까운 피부톤으로 묘사되었으며 안에 민소매 스판덱스 재질의 상의를 입고 겉에 재킷을 걸치며, 바지는 어지간해서 달라붙는 재질보다 통이 넓어 활동하기 편한 도복 스타일을 입고 있다. 손에는 반장갑을 착용. 지구편의 파일럿즈와 비슷한 체격으로 나와 다들 20대 정도로 추정하였으나.....

어떻게보면 파일럿즈보다도 먼저 에모시아에 각성한 남자. 하지만 거의 에모시아를 이용하기 위해 태어난 것과 다름없으므로 본인의 의지가 없다는 점에서 파일럿즈와 다르다. 에모시아를 사용할 시에는 파란색 안광을 띄게 된다. 민소매 복장의 특징은 본인이 사용하는 체술에 의한 것으로, 이후에도 사용하다가 소매 부분이 뜯어지자 아무 상관없다는 듯 무덤덤하게 뜯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마더가 과거 자신의 동료의 유전자를 이용하여 자기 난자와 합쳐내 만들어낸 실험관 아기로, 때문에 날 때부터 에모시아에 특화되어있었으며 억지로 성장을 늘린 탓에 지금처럼 성장했다. 만들어진 지는 3년 밖에 되지않아 따지고보면 3살. 신체 나이는 17-9살 정도로, 몸 나이에 맞는 만큼 년도가 지나지 않는 이상 늙지 않는다고 한다. 때문에, 지구편에서 미래편-에필로그까지 여전한 몸과 얼굴을 보여준 슈퍼 노안.(3살이니까..) 여담으로 정신도 약간 사회 상식이 모자라지만 10대 후반에 가까운 것 같다. 약간 백치끼 있는 모습에비해 파워풀한 전투 방식 때문에 일종의 갭을 느낀 사람들이 많았다.[1]

지구편에서는 악당으로 등장했다. 마더의 자식으로 등장하여 전형적인 악당 라이벌의 클리셰를 보여주었다. 다음에는 쓰러뜨린다던가 자존심 때문에 파일럿즈가 불리할 때에는 섣불리 공격하지 않는다거나 오직 공평한 상태에서만 싸움을 걸었으며 류우가는 귀찮은 놈이라고 평했다. 그도 그럴 것이 온갖 근접스킬을 사용하는 류우가와는 다르게 세가지의 모드를 다루면서 원거리, 근거리, 중거리를 전부 했으니.. 당시의 실력만 봤을 때에는 파일럿즈보다 위였었던 듯. 다소 신경질적이며 자신의 뜻데로 되지 않으면 누구에게든 화를내고 쉽게 고집을 꺾지 않았다. 병사보다는 전사에 어울렸었던 모습을 갖고 있었으며 자신의 싸움에 멋데로 끼어들면 아군이어도 화를 내기까지 했다. 다만 이후 점점 파일럿즈에게 동화되어가며 자신의 일에 회의감을 느끼고 여태껏 싸우느라 말려들었던 민간인을 보며 여러가지 심경이 많이 바뀌었던 듯, 처음보다는 누그러진 모습으로 바뀌어갔다. 마더의 공장으로 향하는데 길을 터준다던가, 나중에는 아예 공장을 스스로 멈췄다던가. 결국 마지막에 류우가와 맞붙었으나 시원하게 져버렸다. 바래왔던 일이 뜻하지 않은 방향으로 향하자 모든 것을 포기한 듯, 가만히 있는 모습에 류우가에게 수정펀치를 얻어맞고 정신을 차렸다. 그리고나서 ESF 연구소 팀이 탈출하게 하기 위해 말릴 틈도 없이 공장에 자신의 기체 라이덴을 들이박고서 자폭을하며 사망.[2]

..인줄 알았으나 중간편에서 고르곤 자매가 모두 깨어난 상황에서 리파인되어 겉에 천을 두른 라이덴과 함께 사막에서 등장. 깨어난 고대 종족들을 바라보며 어딘가에 연락을 하는 모습으로 첫 등장했다. 이때 리파인 라이덴과 몇번 고친듯한 슈츠는 아무리봐도 3살의 실력은 아니었으며 망가진 마더의 공장에 싱크로하여 남은 기재들을 모아 라이덴을 쓸 수 있을 정도로 만들었다는 듯. 자폭했을 당시 분명 죽을 것을 각오하고 달려들었으나 공장의 다른 기계들과 로봇들이 자신을 감싸준 것을보고 마음을 바꾸었다. 에모시아를 잃어버린 류우가를 대신하여 전투를 메꿔주었으며 연구소에 소속된 파일럿으로 행동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서 악당의 아군화가 확정되었다. 허나 마더의 자식이라는 점 때문에 나오토에게 악당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바로 시무룩해지는 것을보니 자신이 한 짓은 확실히 알고 있는 듯.

중간편으로 오면서 성격이 완전히 바뀌었다. 혹은 이게 본 성격이었다는 설도.. 말이 없는 것은 고사하고 사회적 지식이 터무니 없이 부족한 모습을 보였다. 낮잠 시간까지 갖고 있으며 그 시간에 자지 않으면 싫어한다고. 언어 지식이나 전투 지식은 뛰어나지만 사회적인 부분에서 모자란 면모를 보였다.

등장 에피소드 상세 설명Edit

이곳에는 해당 캐릭터가 등장하는 에피소드에 대한 상세 설명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기체설명(과거/미래), 전투방식Edit

세계관에 맞추어 필요한 항목으로 바꾸면 됩니다.

기타 사항Edit

이 곳에는 기타 사항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주석Edit

이렇게 주석 문단을 만드신후에 <references/>라고 치시면 아래에 보이는 것처럼 위에서 주석으로 달 내용이 모두 링크됩니다.

  1. 캐릭터 원안을 낸 사람은 좀 더 미소년같은 귀공자 느낌의 라이벌을 만들고 싶었었는데 실패했다고..
  2. 자폭 미화는 아니었다. 이후에 다시는 그러지 말란 소리까지 들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