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 이름 : 시바사키 마코토 (柴崎 眞)
  • 나이 : 16살
  • 키 / 몸무게  : 170 / 말랐어
  • 좋아하는 것 : xxx
  • 싫어하는 것 : xxx
  • 등장 에피소드 : 챔피언즈 미래편

외모, 성격, 특이사항Edit

CV:박 로미

짙은 푸른색 곱슬머리가 어깨를 넘지 않는다. 머릿결이 좋지 않다. 눌러보면 푸석푸석.. 앞머리는 마코토 시점 오른쪽. 눈이 크지만 류이치와 달리 사나운 눈매. 언더래쉬(로 그리고있습니다) 새파란 눈. 이목구비가 얇고 선명하다. 미소년상..? 성격마냥 인상을 쓰고있는 경우가 많다. 무표정도 그렇게 좋은 인상은 아니다. 얼굴마저 여자아이와는 거리가 먼 얼굴.. 가슴도 없다. AA컵..[1] 게다가 첫등장쯔음에는 (쓸모없어보이는) 압박붕대까지 감고있다. 전체적으로 얇은 몸매인데, 몸매가 좋은게 아니라 그냥 마른거다. 얇은 통자몸매라서 남자애처럼 보이기 쉽다. 결론은 남자같이 생겼다고.

사납고 거칠다. 상남자. 깡패같다. 홀로 지낸 시간이 꽤 길어서 그런지 사회성이 다른 캐릭터들 보다 현저히 떨어진다. 남한테 친절하게 말붙이기도 어려워한다.[2] 성격이나 가치관이 나쁜녀석은 아니다.[3]사회성이 떨어져서 그런지 감정표현도 제대로 하는것이 힘든것같다. 정리해서 말하자면 츤데레기질이 있어보인다...(불쾌)

-1인칭은 오레. 오레온나. 미래에 가서는 와타시로 바뀐다.

-생긴것답게 첫 등장에서는 남장. 생긴것때문에서도 몇명은 여자인걸 못알아봤다. 남장을 풀어도 딱히 달라지는건 없다고 하더라...

등장 에피소드 상세 설명Edit

챔피언즈랑 히비키 지나가는거중에서 에노모토 지갑뽀리다가 걸림 에노모토가 손목잡고 엄한표정으로 쳐다보는데 너무 잘생겨서 흠칫하고 쓰던모자도 푹 눌러쓰고 이거 놔! 이러고 에에 에노모토 그냥 손목 분질러버리지 그랬어

과거 행적Edit

뒷골목에서 구르는 고아. 강하게 자랐다. 구걸로 간신이 살아오다가 부잣집 여자를 만나고 친해져서 그 여자 덕분에 살게됨 어느날 여자가 집에 있는 기간이 뜸해졌고, 마지막으로 여자가 마코토에게 몬스터볼을 건네주고 잘 있으라며 떠난다. 이 이후로 여자를 못만나게됨. 몬스터볼에 들어 있던 포켓몬은 리오르였고, 이 리오르가 마코토 파트너. 그리고 그 여자가... 녹스였다!!

녹스의 보호 아래 지내던 뒷골목꼬맹이였다. 어린 마코토는 녹스를 통해 의식주와 돈을 얻고 녹스는 자유로운 마코토를 통해 세상소식을 들음.
녹스를 언니라고 부르며[4] 친구, 자매, 그 이상의 유대감...으로 잘 지내고 있었고 조금씩 교육을 받는 기미도 보여서 뒷골목인생에서 갱생하나 싶었지만 녹스가 보이지않는(죽은) 이후로 다시 뒷골목의 구렁텅이로 빠진다......(보호자의 중요성)

이때 녹스가 마지막으로 리오르를 건네주고 떠난 이유는 자신이 죽을것이라는것을 직감적으로 알았고, 마지막으로 자신이 제일 아끼는 마코토에게 보호할만한 수단을 전해주고 떠난 것 아닐까. 자신이 없으면 마코토도 더이상 지금처럼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다는걸 자기자신이 제일 잘 알테니...

녹스에게 선배 챔피언즈의 이야기를 꽤 자주 들었는데, 스토리 진행중 녹스가 챔피언즈와 관련되어있단 것을 알게되고, '당신들과 언니가 얽히지만 않았다면 언니가 죽지도 않았을텐데!'라면서 일행과 떨어져나오지 않았을까 싶다.[5]

엔트리Edit

파트너 : 루카리오(리오르)

포켓몬xy 애니에서 메가루카리오가 코르니를 공격했던것처럼 이 루카리오도 마코토를 공격하지 않을까 싶은데 마코토는 코르니처럼 방어하거나 피하지 않고 가만히 있을 것 같다. 그때쯤에는 루카리오랑 친해졌을것같은데(메가진화쯤이니까) 자신을 공격하지 않는다는 믿음으로...

기타 사항Edit

리오르랑 사이 안좋음

주석Edit

이렇게 주석 문단을 만드신후에 <references/>라고 치시면 아래에 보이는 것처럼 위에서 주석으로 달 내용이 모두 링크됩니다.

  1. 옆동에 욕쟁이보단 좀 크다.
  2. 여태까지 남한테 말붙인건 시비붙어서 싸우기 위해서 걸었을뿐...
  3. 비록 첫등장에서 에노모토의 지갑을 훔치긴 했지만 그건 생계를 유지하기 위함이었으므로...
  4. 일판은 오네-쨩...()
  5. "너희들이 언니에 대해서 아는게 뭐가 있는데 그렇게 함부로 말하는거야!!! 언니를 모욕하지마!!!"라던가... 꽤 막말을 내뱉고 뛰쳐나오지 않을까 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