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 이름 : 츠루기 류우가 (劍 龍牙)
  • 나이 : 19살(중간편에서 22세, 미래편에서 27세가 되었다.)
  • 종족 : 인간[1]
  • 키 / 몸무게  : 180 / 78kg->182 / 81kg->185 / 85kg
  • 좋아하는 것 : 먹는거, 자는거, 싸우는거 나쿠리 가슴
  • 싫어하는 것 : 거슬리는 것, 자기를 막는 것
  • 등장 에피소드 : 지구편 2화 용의 남자 이후 고정 등장.

외모, 성격, 특이사항Edit

CV: 히야마 노부유키 검은색 머리카락에 빨간 눈을 갖고 있다. 아랫 속눈썹 한가닥이 길게 자라나있다. 황인종의 피부에다가 체격이 다른 둘보다 큰 편이다. 어깨도 넓고 근육도 많이 붙어있는 것. 격투가의 몸 특성을 그대로 갖고 있다. 설정 안에서는 순수 일본인이 아니라 선대에서 혼혈인이 많았는데 그 영향이라고 적혀있다. 머리스타일이나 성향을보아 어딜봐도 90년대 슈퍼로봇 애니메이션 주인공들을 오마쥬하고 있다. 몸 곳곳에 많은 흉터를 갖고 있는데 츠루기 집안의 특성 상 생겼다고 볼 수 있다.

뇌까지 근육으로 찬 듯한 열혈바보. 하지만 등장 화에서는 꽤 생각도 했었고 갈등도 했었던 것 보면 아주 바보는 아니다. 고집도 강하고 호전적인데다가 모든 것을 몸으로 떼우려하던, 폭력으로 해결하려는 경향이 있다. 아무래도 그런 것만 했었다보니..[2] 성격이 착한 것이아니라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을 하기 위해 날뛰는 편에 가깝다. 원래는 개인적인 사상을 갖고 있어 남이 자신의 일에 간섭하는 것도 싫어하고 혼자 해결하려 들었으나 이후 동료애를 조금씩 갖기 시작하면서 든든한 파일럿으로 성장한다. 90년대 주인공들을 오마쥬한 것 치고는 현대에 맞게 어두운 면도 많이 강조한 듯. 결국에는 근성과 열혈로 해결하기는 하지만 현실적인 벽에 부딪히자 생각하면서 나아가는 모습도 보여줬다. 사실 류우가가 근성과 열혈로 해결이 가능한 것이, 그가 가진 능력을 생각해보면 아주 불가능한 일이 아니다. 무작정 남에게 무리를 요구하기보다 스스로가 남이 나아갈 길을 만들어낸다.[3]초반부터 신체능력 만렙을 찍었다보니 정신적인 성장을 주로 담고 있다. 태경이가 이미 성장한 주인공이고 아론이 성장해나가는 주인공이라면 류우가는 정신이 성장하는 주인공.

지구편에서 처음 에모시아에 각성한 남자.[4]

츠루기 가의 무투기를 사용한다. 컨셉은 극진 공수도와 기타 무술들에서 여러가지 따온 듯. 어쨌던 철산고 충격파에 날아가는 적이나 진각으로 서있던 아론을 넘어뜨리는 것을보면 에모시아 버프가 쩔어주긴 한 듯 하다.

에모시아 에너지의 권위자 츠루기 류가자키 박사의 외손자. 다만 여러가지 사정으로 자신의 조부를 좋게 생각하고 있지는 않다. 본래 미국에 있었으나 일본에 귀국하던 중 공항에서부터 ESF 연구소로 실려가게되었다.

혼자 살았던 탓에 요리를 꽤 잘하는 듯. 어째서인지 산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있다.

지구편 맨 마지막에서는 분위기에 휩쓸려서 나쿠리와 입맞춤을 했나 하고 언급이 없더니만 중간편에서부터 나쿠리와 묘한 분위기를 보여주더니 미래편 에필로그에서는 아예 부부 플래그가 완성되었다. 이야 유일한 커플이다!이거로 에모시아 고자설은 무산되었다.

놀랍게도 카이주와 핸드폰을 제외하면 기계치. 게다가 권위자의 손자 주제에 두뇌 쪽으로는 전혀 아니다.[5]

평소에는 표준 일본어를 사용하지만 급박하거나 중간편에서는 편하게 칸사이벤을 사용한다. 원래는 그쪽 출신이지만 표준어로 감추고 있었다는 듯. 나중에는 편해져서인지 마음껏 사투리로 이야기한다. 여담으로 이케!를 유케!로 발음한다.

미래편이 지난 뒤에는 이전보다 훨씬 차분하고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열혈 바보에서 열혈이긴 하지만 어른이 되었다는 느낌. 그래도 여전히 바보이긴 한 것 같다... 우주 최강이라는 타이틀 때문인지 여러가지 네타 개그가 나오고 있다.

연구소에서 신체검사로 내시경을위해 수면마취를 해야하자 경계하며 도망치려했다.

아론이 방황하고 있었을 때 의외로 화내거나 쥐어패지 않고 얌전히 그의 마음이 바뀌길 기다리고 있었다. 오히려 아론에게 식사를 챙겨주거나 그의 이야기를 가만히 듣고 있었으며 카이주의 인격에 아론에대해 물어보기도 하였다.

정말로 화가나면 소리지르고 다 때려부수기보다 더 무겁고 확실하게 처리하려든다. 메두사는 그에게 명치가 뚫려 비명횡사하였으니까..

태생적으로 에모시아가 많은 체질이라고 한다. 그래서 중간편에서 에모시아 리타이어를 당했을 때 반동이 큰 탓에 헛구역질을하고 코피를 흘리며 현기증을 느꼈다. 나중에 왈, 다시는 겪고 싶지 않은 경험이니 또 그런 일이 생기면 정부고 나발이고 때려버릴 것이라고..

등장 에피소드 상세 설명Edit

2화 용의 남자에서 첫 등장. 류가자키 박사의 USB를 갖고 있었는데 그로인해 ESF 연구소에게 불려나오게 되지만 거부한다. 에녹 박사의 꾐에의해 결국 연구소로 오게되지만.. 카이주에 타는 것을 거부하고 류가자키에 대한 적대감을 나타낸다.[6]하지만 결국 카이주의 부름과 에녹의 말에의해 카이주에 탑승하게되며 마더가 만들어낸 메카닉을 파괴하지만 선천적으로 많은 에모시아에의해 카이주가 폭주, 제대로 제어하지 못하고 억지로 동력원을 정지시켜 겨우겨우 귀환한다.

과거 행적Edit

무투 집안 츠루기 가의 외아들. 하지만 어렸을 적에 의문의 사람들에게 집이 습격당하고 '할아버지의 USB를 지켜라'라는 부모님의 말만 듣고 혼자서 도망쳐나오게 된다. 후에 돌아가보지만 이미 집은 엉망진창이었으며 흥건한 핏자국을보고 류우가가 허망한 표정[7]을 지었던 것으로보아 부모님은 이미 죽었다.

이후 류가자키를 증오하며 혼자서 살아나가다가 ESF 연구소에 소속되어 활동하게 된 것이다.

기체설명(과거/미래), 전투방식Edit

6개의 눈이 인상적인 카이주를 사용한다. 장비 무기는 대전자포 외 무투기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체의 독자적인 내구력과 순간적인 파괴력. 입에서 사출되는 빔은 에모시아 동력원에 이어져있다. 카이주의 외벽에 둘러져있는 실드 탓에 상대방에게 근접하기에 적합하다.

츠루기의 무술을 사용한다. 지구편에서 마더의 기계인간 습격 때 맨손으로 기계를 짜부러뜨린 것을 보면 무시무시한 악력과 신체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보인다. 미래편에서는 아예 인간을 넘어선 모습을 여과없이 보여줬으니 명실상부 인간 이상의 존재.

단지 중간편 초반에는 정부의 주사를 맞고 신체의 에모시아를 전부 잃어버리는데 일반인보다 에모시아가 사라진 상태인데도 운동하는 남자 정도의 힘은 보여줬다. 그 위화감에 모두 깜짝 놀랐을 정도.

미래편 에필로그에서는 에모시아의 의지에 이어져 초차원 대 결전병기로 각성해 평행우주를 넘나드는 능력을 지닌 듯 하지만 현재의 우주에 남아있기로해서 극장판에서도 그 능력은 볼 수 없을 듯 싶다.

더불어 중간편에서 에모시아에 재각성하더니 포효만으로 고대 종족들을 공포에 찌릿찌릿하게 만들었다. 짐승남?

기타 사항Edit

할아버지를 위해 싸우는 것이 아니야. 나를 위해 싸우는 거다!

인류가 어찌되어도 내 가족을 건드린 것은 용서할 수 없단 말이다!

돌아왔어. ..돌아왔어.

미래편에서는 초차원 대 결전병기로 각성하여 우주를 하나로 통합하는 괴랄할 정도의 힘을 보인다. [8] 다른 우주의 자신들이 겹치면서 진정한 에모시아의 힘에 각성하며 그 의지에 이어진다. 에모시아가 원한다면 지구조차 파괴할 수 있겠으나 에모시아 자체가 감정을 따르는 에너지라 인간을 버릴 가능성은 없는데다가 류우가도 그런 때에 거부하고 대항할 것이라는 의사를 보였다. 그리고 미래편 마지막에 다른 우주로 워프하여 사라진다. 다른 우주에 갔다가 몇년 뒤 나쿠리에게 돌아온 뒤에는 여전히 27살이었으므로 나쿠리보다 나이가 연하가 되어버렸다. 한쪽 눈이 에모시아로 타버려서 반대쪽 눈보다 묘하게 주황색을 띄고 있다. 나쿠리에게 유독 약한 모습을 보인다. 땅을 갈라지게만들고 벽에다가 상대방 쳐박는 놈이 나쿠리의 구박에 바로 유약해지는 것을보면 기가찰 정도. 공식적으로 다른 두명과 함께 우주 최강의 남자가 되었다.

나쿠리와 부부 생활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어렸을 적 나쿠리가 홋카이도에 머물고 있었을 때 만났지만 둘 다 기억은 못하고 있는 듯. 태경과 동료인 것도 있으니 사나테 가의 한국 친척들에게도 붙임성 좋게 적극적으로 잘 지내고 있다. 단지 류우가는 한국말을 모른다..... 한국 친척들에서도 노인분들은 그의 이름이 류욱 인줄 안다....

주석Edit

  1. 이후 분류가 애매해지지만..
  2. 어릴 때부터 츠루기 가에서 무투의 길을 걸었다.
  3. 나쿠리: 나는 언제나 그의 등만을 바라보고 걸었다.
  4. 물론 중간편 초반부에 에모시아 리타이어를 당한다.
  5. 티비가 안나오자 주먹으로 내리쳐서 완전히 맛이가게 만들었다.
  6.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류우가에게 있어서 류가자키는 자신의 부모가 죽는 것을 방치한 것이다.
  7. 거의 유일하다.
  8. 물론 아론, 태경과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