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아 이건 또 언제정리하냐 귀찮게

타카하시 가 (高梁 家)Edit

(이하 타카하시)

타카하시에 대하여Edit

성도의 검은먹시티를 본가로 하는 큰 가문. 류이치는 막냇손자. 대대적으로 드래곤포켓몬과 교류했으며 드래곤 마스터등 드래곤포켓몬과 관련되는 직업에서 인재를 많이 배출해냈다. 실제로 현 가주인 류이치의 할아버지 타카하시 류노스케(高梁 龍之介)가 드래곤 마스터. 차기 가주는 아들이 아니라 손자인 류이치로, 이유는 불명. 가주가 되면 검은먹시티의 본가에서 정착해 살아야하므로 모험을 좋아하는 류이치가 가주 자리를 거부하려고 했지만 할아버지가 허락하지 않았다. 가주가 되기 몇달 되지 않은 상황에서 도망치듯 유스터지방으로 왔다. 이번 여행이 마지막 여행이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뱃지획득과 희망엔트리 완성에 필사적이다.

어렸을때부터 드래곤을 잘 알기 위해서 치밀하게 아이들을 교육한다. 10살이 되는 해 생일에 바로 본가에서 드래곤타입의 포켓몬 알을 받는다. 무슨 포켓몬인지는 랜덤이며 한번 받은 이상 그 누구와도 바꿀수 없다. 드래곤이 부화해서 자신의 여행에 동행할지, 콘테스트의 주력으로 쓸지, 아니면 드래곤포켓몬이 아니라 다른 포켓몬을 파트너로 데리고 다닐지는 개인의 자유지만 부화까지는 필수이다. 이를 통해서 어린 타카하시의 아이들은 어렸을때부터 드래곤의 알에 대해 배워가며 커가면서 점점 드래곤의 생태에 관해서 빠삭하게 배워간다. (물론 예외도 있다) 또 부모님의 파트너포켓몬도 대부분 드래곤타입이라서 아주 어릴때부터 드래곤을 접하며 살아가니 필수적으로 드래곤포켓몬과 교류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이다. 이런 교육방식에 대해서 아이들의 반응은 천차만별이지만 그중에서 류이치는 이런 교육방식을 매우 선호했다. 사스가 용덕.... 이렇게 자라난 아이들은 거의 드래곤타입의 포켓몬과 관련된 직종을 가져서 이름을 떨친다.

코디네이터나 박사들은 모르지만 트레이너들은 중간에 한번 납치당해서 오지에 버려진다. 류이치는 은빛산, 히토미는 어둠의 동굴이었다. 최소한의 물품과 함께 포켓몬들과의 배틀로 빠져나와야한다. 아직까지는 크게 다치거나 한 일은 없는 듯. 사실 이 집안 사람들 신체능력이 대단해서... 일반인이라면 죽지 않을까. 죽어버리지 않을까!

가주의 업무에 대하여Edit

큰 업무는 용의 굴 안에 있는 용의 사당을 관리하는 것이다. 하루에 한번씩 방문해서 참배를 드려야 하는게 가주의 의무이며 도리. 가주는 반드시 사당을 관리하는것에 절대 게을리 하지 말아야하며 드래곤포켓몬을 향한 신성한 마음을 다하며 참배를 드려야 한다-라고 가보로 물려오는 책에 써져있다. 그 외에 수입을 벌어들이는 수단은 개인의 선택. 어떤 직업을 가지건 본가인 검은먹시티를 떠나 사는것은 허락되지 않으며, 급한 용무가 아닌이상 검은먹시티를 떠나는것도 허락되지 않는다. 류이치는 한 곳에 얽매여있는게 싫어 가주자리를 거부했다.

계승식, 그리고 그 이후Edit

본가 내의 강..강당? 사당? 내에서 무릎꿇은 예의바른 자세로 전 가주가 현 가주의 가슴팍에 먹으로 가문의 문양을 그린다. 이건 남자의 경우고, 여자의 경우에는 등에 받는다. 이때 현 가주의 옷은 풀어헤쳐져있었으면 정말 좋습니다(내심장이) 그 이후로 레이소를 마저입고 서로 절한다. 전 가주의 손에 밴 먹은 지우지 않음. 가주가 곧 죽는 사람이라면, 장례식에서 먹이 밴 손을 가문의 문장을 가슴에 그릴때 용의 몸통이 있는 명치에 위치해준다. 먹이 배지 않았을땐 두 손으로 가린다. 현 가주의 가슴팍에 그려진 용 또한 자연히 지워질때까지 지우지 않는다.(씻기 어렵겠다.)

전 가주가 가슴에 새긴 문양은 전 가주의 고귀한 정신을 이어받으라는 의미이다. 계승식때 남자인 상태에서는 서로 마주보는데에서 현세대와 구세대가 마주봐 소통한다는 의의를 가지고, 후계자가 여자인 상태에서는 현세대가 구세대를 등짐으로써 새로운 세대를 향에 나아간다는 의의를 가질 수 있다.

가슴에 칠하는 먹은 예-전에 드래곤 포켓몬의 피였다. 류노스케의 시대가 오기도 한참 전에 먹으로 바뀌었습니다.

본가의 구조Edit

본가는 검은먹시티에 위치해있다. 용의 사당 입구 가까이 있음. 크기가 굉장히 큰게 어..작은 궁궐만한가..(크기전혀모름) 중간에 가문의 사당이 있음. 그외에는 식당이라던가 처소라던가... 일본식 건물 잘 모릅니다. 내 머릿속에서는 1층의 한국식 건물만이 있을 뿐이다.

중간의 가문의 사당이 있는데, 입구는 그냥 공중화장실만한 건물이고 그 아래로 내려가야한다. 인위적으로 파놓은 동굴인데, 나선형 계단을 아래로 내려가면 넓은 공간이 있다. 역대 가주들의 사진(또는 초상화)와 묘비, 업적등이 밑에 적혀져있다. 향을 피워놔서 냄새가 향냄새가 난다. 굉장히 잘 보존되어있어서 하인들의 노고가 얼마나 심한지 알 수 있음. [1]

사당 바로 뒤에 조금 넓은 마당..이 있고 뭐냐 강당..? 같은게 있다. 차기 가주 결정식/가주 계승식 한 거기. 가로로 긴 1층 건물인데 계단으로 올라가야함. 그리고 어... 크다. 굉장히 크다. 쓸데없이 크다. 류이치는 가끔 여기 늘어져있을때도 있다. 딱히 의미는 없는 곳이지만 집안 행사로 쓰일때도 많음. 명절이라던가... 손님이 많이 초대되었을때라던가... 미래편에서 류이치가 모두 초대해서 술판벌였으면 좋겠다.

타카하시 가의 인물Edit

뻘한 이야기지만 이 집안 혈통은 이름에 용 용(龍)자가 돌림자인게 특징. 반드시 물려받게 되는건 검은색의 진한 눈썹인듯.

타카하시 류노스케 (高梁 龍之介)Edit

타카하시의 현 가주. 일흔이 넘는 나이에 키는 195cm정도 되는 초장신의 노인. 나이가 들어 색이 바래버린 붉은빛이 도는 빛나는 은발과 깊은 초록색의 눈동자를 가지고있다. 아들과 손자에 비해서 길고 얇은 선이지만 강한 눈빛에서 주는 고매함이 노인답지않게 인상깊다. 고지식하고 단호한데다가 무뚝뚝하기까지 해서 친한 사람이 별로 없는 독고다이. 하지만 그의 강직한 성품에 반해 추종하는 사람이 매우 많다. 아내인 류이치의 할머니가 죽은 이후로부터 말수가 적어지기 시작했으며 이후로 차갑게 말하는 버릇이 든것같다.

관동과 성도의 전설의 포켓몬을 모두 만나봄으로써 타카하시의 유명세를 한 층 더 올려준 장본인. 역대 가주들 중에서도 손꼽히는 능력이라고 할수있다. 가주의 주 업무인 용의 사당 관리에 충실하다. 파트너는 류이치와 같은 암컷 망나뇽.[2]

손자와 사이가 사이가 좋은편이 아니다. 류이치와의 첫만남은 아내의 장례식장이었는데, 그때 처음 류이치와 대면할때 너무나도 차가운 눈빛으로 류이치를 내려꽂아보는 바람에 그 후에도 류이치는 아직도 할아버지와 친해지려는 시도조차 하지않는다... 어쩌면 가주를 이어받지 않으려는 이유중 하나가 모두에게 친절하고 싶은 자신이 할아버지처럼 되면 어쩌나 싶어서 일지도 모른다. 아들과는 사이가 나름 좋은 편인데... 중간에 끼인 아들이 류이치와 류노스케의 사이를 어떻게든 완화시켜보려고 피나는 노력중이다. 이런 냉담한 사이임에도 의외로 류이치가 제일 존경하는 사람들 중에서도 꽤 상위랭킹에 꿰차고있다.[3]

류노스케가 류이치를 후계자로 정한 이유는 류이치가 정말 대단한 놈의 싹인것을 류노스케가 캐치해낸 것 아닌가 싶습니다.(나중에 챔피언되는 놈) 류노스케가 류이치의 계승을 재촉한 이유는 역시 가주로써 진 짐이 너무나도 많았기 때문이다. 자신의 시간이 조금이라도 남아있을 때 류이치에게 모든 것을 알려주고 떠나고 싶었겠지.. 또 아무도 같이 걸어가지 않은 가주의 길을 걷는 자신에게 동반자가 필요하기 때문이 아니였을까.. 다만 류노스케는 표현에 서툰 사람이고 류이치는 곧이 곧대로 받아들이는 녀석이라서 사이가 어긋난것이죠. 분명 죽기전에라도 가주의 길을 받아들인 류이치에게 굉장히 기뻐했을 것이다. 류이치도 잠시나마 류노스케를 이해해서 자신이 동등한 시선에서 같이 걸을 수 있다는것에 기쁘고, 할아버지의 사정을 이해하면서 조금 더 성장하는 계기도 되었을것이다. 결국 류노스케는 사라지지만 류이치는 그 길을 자랑스럽게 걸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타카하시 류헤이 (高梁 龍平)Edit

류이치의 아버지이자 류노스케의 둘째아들. 2m 10cm정도 되는 초-거구의 사나이.[4] 류노스케와 류이치가 '길다'란 느낌의 장신이었다면 류헤이는 엄청난 덩치와 근육이 '거대하다'라는 느낌을 준다. 지금의 류이치와 소싯적의 류노스케와 같은 검붉은 머리색[5]에 빛나는 보라색 눈동자를 가졌다. 어릴때 파트너인 보만다에게 받은 공격때문에 얼굴 전체에 이르는 커다란 흉터가 세줄로 그어져있다. 이때문에 웃고있지 않는다면 인상이 굉장히 무서워져서 항상 웃고다닌다. 호탕하고 유쾌한 성격이 마치 어른스러운 류이치를 보는듯 하다. 포켓몬과의 친화도가 일반인들과 비교해도 현저히 낮아서 데리고 다니는 포켓몬이 파트너인 보만다밖에 없다. 보만다와의 사이도 데면데면한편... 외관과는 다르게 포켓몬에 대한 지식이 빠삭하고 그들의 생태에 대해서 제일 잘 아는 사람들 중 하나라서 드래곤 조련사로 활동하고있다. 체스를 매우 좋아하며 실력도 수준급이다. 어린 류이치와 자주 해서 류이치도 체스라면 도가 튼 지경에 이르렀다. 류이치의 최종엔트리 포켓몬들의 이름이 체스 말의 이름인 이유. 원래 류헤이가 먼저 사용하던것이었으나 류이치가 그 뒤를 물려받았다. 류이치가 제일 존경하는 사람들 중 한명.

타카하시 치히로 (미도리카와 치히로) (高梁/綠川 千尋)Edit

류이치의 어머니. 가족들에 비해서 아담한 몸집에 (사실 165cm정도면 작은건 아니다) 선이 곱다. 윤기가 흐르는 청록색의 단발머리와 류이치와 똑같은 주황색-개나리색의 눈동자를 가지고있다. 류이치에게 눈동자와 체형을 물려준 장본인으로, 만약 류이치가 류헤이의 체형을 닮았다면...(이하생략) 아줌마답지않게 발랄하고 센스넘쳐서 주변사람들에게 항상 사랑받는 멋진 이시대의 진정한 가정주부. 류헤이와 결혼하기 전에는 호연지방의 유능한 연구원이었다. 성도지방에 칠색조를 연구하기 위하여 인주시티의 방울탑에 방문하여 연구하던 도중 류헤이를 만나서 사랑에 빠졌다. 결혼 하기전 치히로는 가문의 며느리이냐-유능한 연구원이냐에 대해서 한참을 고민하다가 결국 '사랑하는 그대와 함께라면 뭐든지 할 수 있어'라는 마인드로 류헤이와 결혼하여 성도의 연두마을에 정착했다. 류헤이와의 결혼을 후회하지 않으며 가족에게 넘치는 사랑을 퍼부어주는 헌신적인 현모양처. 하지만 가끔씩 마음껏 여행하던 연구원시절이 그리운지 여행프로그램의 애청자이다. 성천을 여행중인 류이치에게 옷과 선물등을 보내며 처음으로 타 지방까지 떠난 류이치를 걱정하고있다. 역시 류이치가 제일 존경하는 사람들 중 한명.

히토미 (타카하시 타츠미) (仁美 / 高梁 龍美)Edit

류이치의 사촌누나. 류이치 세대의 타카하시중에서는 둘째로 챔피언즈 본편 시점 27살. (첫째는 친오빠인 타츠자쿠라) 검붉은색 긴 머리를 높이 올려 질끈 묶었다. 얼굴은... 류이치랑 똑같이 생겼다.(류이치가 여자같이 생긴게 아니라 히토미쪽이 잘생긴거다) 눈색은 할아버지와 조금 다른 탁한 녹색. 이름이 왜 히토미냐면, 호적에서 파였다.[6] 본명은 타카하시 타츠미지만 할아버지와 큰 트러블이 있어서 제 발로 집안을 나왔다. 그 트러블이라 함은 드래곤 타입을 고집하는 집안의 뜻을 이어받지 않겠다는 것. 사실 보통이었다면 할아버지도 별 말은 안했겠지만, 히토미는 류노스케의 직계자손이고, 히토미는 모두가 인정하는 유력한 가주후보였다. 류이치만큼 훌륭한 트레이너고, 물려받은 재능도 류이치 못지않기 때문. 평소에도 할아버지와 사이가 안좋은 히토미인데,[7] 이도 그럴만한 이유가 있는것이 히토미는 집안에서 나눠주는 알에서 나온 파비코를 방생했고, 커서의 엔트리에 드래곤타입이 하나도 없다.[8] 이렇게 어려서부터 할아버지의 심기를 건드린 히토미가 집안의 뜻을 잇지 않겠다고 하자 류노스케는 그만 화가 나버린 것이다! 집안을 뛰쳐나온 후 히토미는 현재 성도지방을 여행중. 류이치와는 잘 연락하며 지내고있다. 친척중에서는 류이치랑 제일 친하다.

타카하시 타츠자쿠라 (高梁 龍..? 까먹었어)Edit

류이치의 사촌형. 류이치 세대의 타카하시 중 첫째로 챔피언즈 본편 시점 29살. [9] 여태까지 나온 타카하시들과 다르게 머리색이 진한 파란색. 눈은 여동생인 히토미와 똑같은 탁한 녹색이다. 검은색 뿔테 안경을 쓰고있고, 다른 타카하시들에 비해 몸이 빈약한 편.[10] 집안 사람들과 다르게 두뇌파...지만 생각해보면 류노스케는 무투-두뇌 모두 발전한 도인스타일이므로 타츠자쿠라는 루저 아닐까 싶다. 가주자리에 굉장히 욕심이 강했고, 당연히 자신이 가주자리를 물려받을줄 알았다. 그중에서는 첫째라는 이유가 강했다. 트레이너는 아니지만 박사의 조수역할을 하면서 스펙을 쌓아가고 있었으므로 가주에 대한 기대가 높았다. 그런데 너무 뜬금없이도 차기 가주 결정식에 류이치가 결정되고 만 것! 타츠자쿠라는 충격과 분노에 자리를 박차고 나왔다.[11] 사실 류이치가 제일 원하는 자리는 아니였다만은... 이때문에 류이치와 사이가 안좋다. 일방적으로.

주석Edit

  1. 하인들이 6~70명은 되지 않을까 싶다. 그 외에도 분가..라던지 하인 뿐만 아니라 메이드..나 가문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도 하인이라고 치면 200명은 넘지 않을까.. 궁 내 내시 인원도 100명정도 했다고 하는데 본가가 넓다고는 해도 궁처럼 많은 사람이 살고 있지는 않으니....사실 가주 본인과 그/그녀의 배우자, 자식만 산다고 해도 틀린 말은 아님. 이게 바로 인력낭비입니다 여러분!
  2. 킹과 다르게 인자한 성격. 류노스케를 위해서 헌신적이다.
  3. 그가 역사에 남을 위대한 드래곤 마스터인것은 분명한 사실이므로.
  4. 성장이 멈춘 류이치도 190대의 초장신이니 이쯤되면 이 집안이 얼마나 신체조건이 좋은지 가늠할수있다.
  5. 이것도 집안종특. 타카하시의 유전자를 잘 물려받았다면 붉은 머리색은 필수이다. 고대 시절에는 혈통을 유지하기 위해서 친척간 결혼도 있었는데, 그것은 오래전에 없어졌다. 류이치는 잘 물려받은 경우고, 조금 엇나간 경우가 타츠자쿠라.
  6. 본가에 비치되어있는 족보를 보면 히토미의 이름 위에 먹으로 죽 그어놓은 흔적이 있다. 선이 화난 선. 할아버지가 홧김에 그어버린듯.
  7. 이 할아버지는 왜이렇게 손자들이랑 사이가 안좋은지..
  8. 히토미는 복합타입 트레이너. 파트너는 번치코.
  9. 이 집안... 나이차이가 좀 많이난다. 류헤이와 류노스케의 첫째아들과의 나이차이가 7살.
  10. 이것도 일반인측에 가면 잔근육 빵빵한 미형이다만..
  11. 이때 또 할아버지한테 강하게 찍혔다. 어디 어른들 자리에서 감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