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 이름 :타카하시 류이치 (高梁 龍一)
  • 나이 : 17
  • 키 / 몸무게  : 187 / 체격다운 몸무게 → 193 / 역시 체격다운 몸무게
  • 좋아하는 것 : 포켓몬(중에서도 드래곤타입), 사람들, 포켓몬배틀 
  • 싫어하는 것 : 패배, 자신과 관계있는 사람이 피해입는것 
  • 등장 에피소드 : 1화 첫걸음 이후로 고정등장, 미래편에서는... 몇화지?

외모, 성격, 특이사항Edit

CV:GERO(우타이테)[1] 성우는..딱히 생각나지 않았다.
미래편 CV:스기타 토모카즈(원작자의 사심반영 2000%)

어린나이 답지않게 다부진 체격. 몸을 험하게 굴리는건지 근육이 꽤나... 검붉은 머리카락이 류이치시점 오른쪽으로 쏠리듯 가르마가 졌다. 머릿결이 좋은편이며 만지면 폭신폭신하다. 적당한 머리길이. 목을 덮지 않을만큼 짧다. 머리카락 색보다 짙은 굵은 눈썹을 가졌다. 올라간 눈꼬리에 눈동자는 주황색-개나리색의 투톤이지만 눈꺼풀의 그림자때문에 티나는편은 아님. 눈빛이 순수한 눈빛이다. 깨끗하고 맑은 눈빛. 눈 크기 자체도 커서 뭔가 부릅! 뜬 인상이다. 피부는 많이 싸돌아다니는것 치고는 흰편. 타지 않는 체질이라 더더욱 그렇다.[2]  가슴에 붉은 몬스터볼 마크가 그려진 검은 폴라티 위에 따뜻해보이는 점퍼를 입었다. 트레이닝바지는 검은색 바탕에 앞뒤로 안쪽무릎-바깥쪽 골반까지 흰색이고, 끝에 지퍼가 달려있다. 신발은 러닝슈즈로, 중간에 있는 붉은색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벗겨지는것같다. 연노랑색 운동가방에 겉에는 몬스터볼마크. 줄에는 몬스터볼을 달아놨다.....는 겨울의상이고, 여름의상은 저도 모릅니다. 전신에 둘러싼 옷이 모두 비싼 브랜드의 스포츠웨어지만 세상물정이 어두워 본인은 아껴써야겠단 자각이 없는듯.도련님플래그!

미래편의 류이치는 분위기부터 어른스럽다. 남들보다 머리 한두개는 큰 키에 과거보다 업그레이드 된 근육[3]의 선이 굵은 몸매에 어릴때의 순수한 눈빛과 함께 눈빛에 강단이 서려있다. 머리카락은 어깨를 넘는 길이에 웨이브져있는 머리.[4] 검은먹 시티 내에서의 기본 이상은 유카타인듯. 용의 사당에서 제사를 지낼때는 가문 대대로 내려오는 소쿠타이를 입는다.[5] 미래편에서 후배즈와 동행하는 류이치는 시오리랑 에노모토 연락 듣고 급히 도망쳐 나온거라서(...) 아무래도 간편복을 입지 않을까 싶다. 솔직히 길가다가 유카타입은 거대한 청년이 있으면 놀라기 마련이잖아? 뭐가됐건 거대한 청년이 있다는 점에서 놀랄만한 점이지만.
딱히 평소에도 미소를 짓지는 않다보니[6] 매스컴에 비치는 이미지는 과묵하고 고고한 이미지.[7] 묘한 방송울렁증[8]이 있어서... 토크쇼에 챔피언즈 3인이 나간 이후로 그 이미지가 굳혀졌을지도 모른다.

소년만화 주인공스러운 열혈소년. 긍정으로 먹고사는 듯 하다. 활발하고 가끔 고민도 많은 타다노 사춘기 쇼넨... 굉장히 대형견같다. 좋아하는 사람들을 잘 따르고 그 사람들을 위해서 퍼주는걸 좋아함.[9] 처음 보는사람에게도 싹싹하고 친근하게 대하고 남의 비위를 잘 맞추는 걸 보면 '사람을 다룰 줄 안다' 라기보단 '사람을 굉장히 좋아한다'라는 느낌. 사람을 좋아하기 때문에 여행을 다닌다는 이유도 있을 것이다. 물론 오랜 여행기간으로 '이런 유형의 사람은 이렇게 대해줘야한다'라는건 있지만, 귀찮아지지 않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사람과 더욱 더 친해지기 위한 무의식적인 태도. 성격만 보면 인기있는 스타일[10] 이렇게 소통스키! 친구스키! 한 순수한 성격이지만 딱히 호구라고 하기엔 인간관계에는 똑똑함. 자신을 싫어하는 사람에게 딱히 잘보이려는 노력은 하지 않는다. 까칠하지만 자기를 좋아하는 사람들과는 친하게 지내는 경우가 많은데(예:프리트비, 마코토) 자신을 싫어한다!라는건 곧 잘 구분해낸다. 설령 그사람의 태도가 우호적일지라도. 아마도 사람들과 많이 소통해본 경험에서 나온 것이리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무한한 애정을 퍼붓는 스타일이지만, 그렇다고 막다뤄지는건 좋아하지 않는다. 자신이 주는 애정만큼 보답받지 않더라도 자신이 그 사람을 소중히 여기는것의 반만큼일도 자신이 그사람에게 소중했으면 좋겠다는 보편적인 심리정도. 츤데레들이 츤츤거리는걸 막다뤄지는게 아니란 것 쯤은 잘 알고있다. (결론:호구아님) 사람을 좋아하는 것과 별개로 굉장히 호전적인데, 포켓몬 배틀 한정으로 호전적이다. 배틀을 통해서 강해지는 것을 좋아한다! 자신의 강함으로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익을 좋아하는것이 아니라, 그냥 순수하게 강한 것을 좋아하기도 하고, 강해지는 과정을 통해 자신이 포켓몬들과 소통하고 다른이들에게 인정받는 걸 좋아함. 이런 쪽에선 고생하는걸 좋아한다. '노력의 결과물은 절대 배신하지 않는다'를 철저히 믿는데, 이게 류이치가 애초에 있는 재능을 배틀에 몰빵하다싶이 분포되어서 발전이 빠른게 맞음. 라면 3분도 겨우 기다리는 급한 성격[11]임에도 불구하고 배틀에 흥미를 붙일 수 있던 이유는 자신이 납득할 수 있는 속도로 발전하는 모습이 보이기 때문인데, 이것이 다른사람들이 보기에는 굉장히 빠른 속도. 긍정적이 성격도 한 몫해서 슬럼프가 온다면 '이것쯤은 금방 견뎌낼수 있어!'라는 마인드로 계속 배틀에 임하고 슬럼프는 애초에 없었다는 듯이 넘어간다. 급한 성격이기에 기다리는데도 서툴고 감정기복도 심한 편. 화나면 불같다. 옆에서 물 끼얹어주면 불은 꺼진다. 하지만 겉잡을 수 없이 커진 불은 혼자서 꺼지기를 기다릴 수 밖에 없는 법이라서, 역린을 건드린다던가[12]한다면 옆에서 어떻게 해줄수가 없음. 오히려 화를 돋군다.[13] 웬만한 사과는 받아주지만, 돌이킬 수 없을만한 잘못이었다면 그건 류이치와 인연을 끊는다는것이다. 애초에 발열점이 낮아서 웬만한거에 화는 안내지만....

미래편에서의 성격은 어린시절과 다르게 차분해졌다. 무슨느낌인지 마코토의 감상문을 빌리자면... (((존X 어른!! X나 어른-!!!!!!!))) 정도. 할아버지를 닮아 고압적인 느낌이 강하다. 하지만 본성은 어디가지 않고, 스토리가 진행되다보면 여전히 순수하게 사람좋아하는 성격좋은 청년. 열혈소년에서 차분한 어른으로 진화하다보니 전편보다 조금 호구력이 증가한 느낌. 직업[14]상 다가가기 힘든 이미지고, 성격에 변화가 커서 왠지 사교성이 대폭 감소한 느낌이다. 정리하자면 왠지 인자하고 순수한 청년...정도?

  • 포켓몬 오타쿠. 더욱 세분화해서 들어가자면 드래곤타입에 심한 오타쿠기질이 보임. 포켓몬의 능력이라던가 외관은 둘째치고, 그냥 포켓몬 자체가 좋다. 드래곤 타입은 그냥 드래곤 타입이라는 점에서 좋아한다.모태용남자! 오타쿠답게 아는 포켓몬의 특성이나 개체값, 성격등등을 꿰고있으며 새로운 포켓몬을 만났을때도 그 포켓몬을 탐구하려는 욕심이 있음. 하지만 학구파는 아님. 이런 모태 체육계가 학구파일리가 없잖아요?
  • 세계관 내 최강의 신체능력. 신체능력이 매우 좋다. 집안내력. 근력과 스피드[15], 지구력 등등 남들보다 월등히 좋다. 동체시력 역시 뛰어나서 빠른 스피드의 포켓몬이 돌아다니는걸 금방 캐치한다거나 싸움[16]....또한 잘한다. 하지만 이런 축복받은 신체조건이지만 힘조절이 잘 되는게 아니라서 웬만하면 사람은 때리지 않는다.[17] 웬만하면. 빡치면 때린다. 근데 이게... 싸운다기 보다는 일방적인 폭행의 느낌이라서... 싸워서 이기더라도 주변 시선때문에 진 느낌이다. 몸싸움으로는 웬만해선 안진다.[18] 이런 이유때문에 링에서 싸워도 범죄급이라서 포켓몬들과 대련한다. 주 대련상대는 파트너인 킹.(망나뇽)
  • 배틀에 선천적인 재능을 몰빵해놨다. '이렇게 하면 이길 것 같다'가 정말 실제로 일어나는 경우. 챔피언즈 셋중에서는 선천적 재능이 제일 발달되어있을지도. 포케스페라면 레드마냥 '싸우는 자'라는 타이틀이 붙었을것이다.
  • ~ㅁ다 체를 쓴다. (예:안녕하심까! 오늘도 좋은하루 되셨슴까?) 상대를 최대한 존중한다는 의미에서 반드시 모두에게 존댓말을 쓴다. 하지만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가끔씩 예외도 생기는것같다. 예를들면 친한친구들이라던가..
  • 모두의 호칭은 ㅇㅇ씨(さん)으로 통일한다. 옛날에는 이상한 설정이[19]있었는데 이걸 갈아엎어서 ㅇㅇ씨. 예외도 생긴다. (예: 시오리(시오링), 코로나(사부님) )
  • 1인칭은 오레(俺) 아마도.. 사실 원래는 보쿠였으나 설정이 바뀐것같다. 미래편에서는 와가하이.(我が輩 이거 맞는지 모르겠는데 틀리면 네이버잘못!) 1인칭에 따라서 공식석상에서는 고어체..를 쓰는 편. 사실 쓰고싶지 않았지만 여러모로 어른의 사정때문에.. 편하게 있을때는 평범한 청년말투.

등장 에피소드 상세 설명Edit

이곳에는 해당 캐릭터가 등장하는 에피소드에 대한 상세 설명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과거 행적Edit

평범한 가정(인줄알았지만 사실은 평범하진 않은)에서 씩씩하게 자라온 어린아이. 12살이 되는 해 자신의 파트너 킹과 성도지방으로 여행을 떠나면서 모든 체육관을 재패....했으려나? 중간에 은빛산에서 한번 버려졌었다.[20] 그 이후로 16살즈음에 차기 가주 결정식에서 차기 가주로 지명되고, 반항으로 유스터지방에 왔습니다. 잡히면 죽습니다.

엔트리, 배틀 스타일Edit

파트너 : 망나뇽(킹)

상당히 알기 쉬운 정석의 배틀스타일이다. 정말 '알기쉽기까지만'하다.
포켓몬에게 빈틈을 허락하지 않는다. 이상하게 평소에는 무식한게 배틀만 시작하면 두뇌회전속도가 빨라지는것도 있고 애초에 배틀에 재능몰빵이라서.. 들어오는 기술이 있다면 즉각 그에 맞는 지시를 내려버린다. 포켓몬과의 호흡도 탄탄해서 배틀속도가 상당히 빠른 편. 상대방이 그에 맞는 반응을 생각해버리기도 전에 반격하고 게임오버 시켜버리는 속전속결의 스타일. 포켓몬 덕후인점이 한 몫 해서, 엄청나게 반전인 스타일의 포켓몬이 아닌 이상(사실 반전이더라도 그 스타일에 맞게 바꿔 생각해버리면 끝이지만) 그 포켓몬의 배틀스타일을 꺾어버릴 기술트리를 외워버렸다.[21] 배틀천재급의 실력이긴 하나 포켓몬 그 자체에 의지하는 스타일이라서, 타입상성이나 레벨차에 조금 약하다. 하지만 '챔피언'인 류이치라서 레벨차는 무의미하고, 타입상성으로 밀어붙인다고 해도 그걸 생각해두지 않았을 류이치는 아니라서 크게 의미는 없을 듯. 약점도 없는데 강점도 없다. 정말 혼또니 정석.

이기기 힘들어보이는데 다른챔피언즈도 이만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챔피언이잖아(투턱)

기타 사항Edit

타카하시 가 (高梁 家, 이하 타카하시)의 막내이자 차기 가주. 타카하시의 가주라 함은 가문의 가주 겸 용의 사당의 당주, 검은먹시티의 이장대표자를 겸해야 되는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타카하시 가 항목 참고. 타카하시 가 (高梁 家) 에 대하여
류이치는 가주의 자리를 물려받지 않으려고 떼쓰는 겸 유스터 지방으로 도망온 것이다. 문제는 미래에는 가주가 된다. 그것도 역대급 가주가.....

주석Edit

  1. 네게로 라디오를 들으면서 류이치와 에노모토를 상상해보면 좋다.
  2. 에노모토보다 하얀것같은데.. 솔직히 둘이 반대여야되는거 아닙니까?라는 의견이 많은데, 빨간머리에 피부색도 짙으면 그건 완전 홍익인간입니다.(by.원작자)
  3. 원작자님...사심이 너무 심하시잖아요...
  4. 아줌마같다는 의견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실망했다..
  5. 불편한 옷이기에 류이치는 이 옷을 싫어한다. 유카타 입고 제사지내면 안되냐는 류이치의 말에 하인들 전체가 기겁을 하며 입힌적이 있다.
  6. 방송인이 아닌이상...아니 방송인이어도 아무도 없는곳에서 미소를 짓는쪽이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7. 에노모토가 토크쇼에서 조금 깨놨지만
  8. 전편에서 하루나가 계속 인터뷰 하자고 한것도 인터뷰울렁증 때문 아닐까..
  9. 물론 포켓몬은 더하다.
  10. 하지만 옆에 에노갓이 있는 이상은...
  11. 반면 미래편의 챔피언즈 류이치는 굉장히 여유롭다. 스토리 도중 코로나와 수련을 한 것도 이유가 될것이고, 어른이 되면서 성격이 완만해진듯.
  12. 이름에 용이 들어가서 왠지 써보고 싶은 표현이었습니다.
  13. 진노했을때 머리카락이 붕 뜨는 지브리식 연출을 원작자들이 좋아함. 그래서 쓸거임.
  14. 일단 챔피언..에 타카하시 가의 가주, 용의 사당 관리인, 검은먹시티의 대표..
  15. 가볍게 뛰면 남들 자전거속도를 따라잡는다. 전속력으로 뛰면 어떻게 될지 모른다.
  16. 막싸움의 귀재. 가라데를 기반으로 한 복싱+카포에라=막싸움. 아마도 유스터 지방을 여행하기 전에 성도지방에서 구른 탓이려니...
  17. 어릴때 대판싸움나서 때렸다가 친구 이를 아작낸적이 있었다. 자기 나름의 반성인듯. 포켓몬 배틀 한정 호전적인 이유.
  18. 작중에서 코로나와 류이치가 대련한 적이 있었는데, 이때는 코로나가 류이치를 힘도 쓰지않고 제압해버린다. 이 이후로 류이치는 힘을 다스리는 법을 코로나에게 배우게 된다. 물론 이때 성격도 교정이 되서 이 에피소드 이후로 류이치는 조금 바뀐 모습일지도..
  19. 존댓말을 쓰는 이상 20세 이상에게는 이름 뒤에 형님, 누님을 붙이고 19세 이하로는 ~씨라고 부른다. 20세 이상에게 표현하는 최대한의 친밀감과 19세 이하에게 주는 최대한의 존중이라고 한다. 이상한 지론이다. 고로 19세 이하에게 형님/누님을 붙이거나 아예 다른 별명을 붙여버리는듯
  20. 타카하시 가의 트레이너들에게 필수로 주어지는 버림받음...(?) 최소한의 물품과 함께 오지에 버려지는데, 혼자 빠져나와야한다.
  21. 암기에 약하고 애초에 암기는 할 생각도 안하는 류이친데 이걸 외워버렸다고 한다 함은 그냥 몸에 익어버린 것이다. 배틀을 얼마나 많이 했는지 알 수 있는 점.